• 북마크

KPCMD 트위터

설빔 드립니다. 새 옷 입으세요...

2017.12.30 16:00

짧은주소

본문

98f69d7043ce9d7b7332b3cd2a5fcff0_1514667
 

예전 한국에서는 새해를 맞이하면 꼭 새 옷을 입었습니다. 이를 두고 설빔이라 합니다. 옷이 귀하던 시절 보통 가을부터 살림 형편에 따라 옷감을 마련했다가 어른, 애 할 것 없이 정성을 다해 설빔을 만들어 정월 초하루 새해가 시작하는 날 입습니다. 새해를 맞을 때 더러워 묵은 것을 떨쳐버리고 깨끗하게 새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한다는 의미입니다.

 

   이제 새해를 맞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입어야 할 설빔이 있습니다. “22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23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24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”(4:22-24).

 

   (1) 옛 사람을 벗어버리십시오. 죄성(罪性)에 의해 지배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. 마음과 몸을 유혹하는 욕심만 따라가는 사람입니다. 육신의 정욕, 안목의 정욕, 이생의 자랑이 꼬득일 때 솔깃하여 몸과 마음을 빼앗기는 사람입니다. 그러다 보니, 구습(舊習)에 매여 있습니다. 죄를 짓고 죄악된 생각을 하고 사랑에 반대되는 쪽으로 굳어버린 마음과 몸의 습관입니다. 이 모든 것을 통째로 벗어버리십시오. 올해의 마지막 날인 오늘, 지금, 당장, 조금도 아쉬워하지 말고 벗어버리십시오. 그래야 더러움과 악취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“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나니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...”(2:20a).

 

   (2) 심령을 새롭게 하십시오. 더러운 옷을 벗어버렸으면 그 옷 때문에 몸에 밴 때와 냄새를 씻어내야 합니다. 더러워진 몸과 마음을 깨끗한 물에 씻으십시오. 이를 위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주셨습니다. 성령의 욕조에 나를 담궈 깨끗하게 하십시오. 성령은 거룩한 영이며 거룩하게 하는 영입니다. 성령충만하여 씻으십시오.

 

   (3) 새 사람을 입으십시오. 이 새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. 세례의 의미는 그리스도를 입는 것입니다. “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”(3:27). 나를 벗어버리고 그리스도를 입는 것입니다. “그런즉 이제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...”(2:20b). 그렇습니다. 우리의 설빔은 그리스도입니다. 새 옷 드립니다. 더러운 옷 벗어버리고 깨끗하게 씻은 뒤에 꼭 새 옷 입으세요. 이렇게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! (KT123117, 유승원)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지난 KPCMD 트위터 보기